BRAND

visual

브랜드평판관리

브랜드평판관리가 중요한 이유

가망 환자가 병원을 결정하기 전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은 리뷰입니다.

리얼리티를 살린 긍정적인 리뷰가 우리 병원에 가득 쌓여있다면
가망 환자가 우리 병원을 선택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며 그 확률은 결국 신환 유입 및 매출 증대로 직결됩니다.
지속적인 업체의 평판을 관리 및 유지하는 것이 내원객 증가의 도움을 줄 수 있기에, 현재 브랜드평판관리는 병의원 광고 중 중요한 매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는 왜 중요할까요?

네이버 영수증 리뷰는 실제 결제한 영수증으로 네이버 인증절차를 통해 기재할 수 있으며 사진을 포함한 포토리뷰 작성도 가능하여 가장 리얼한 리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사용자 수 1위를 차지하고 있어
현재 브랜드 평판관리 채널 중 가장 중요한 채널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부문 브랜드관리 예시

카카오맵 지도 평점은 왜 중요할까요?

카카오맵 지도 평점은 PC 및 모바일에서는 네이버에 비해 비교적 조회량이 적으나
카카오맵 네비게이션 어플에서 병원명 검색 시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현재 브랜드 관리를 위해 네이버 리뷰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하더라도
카카오맵 지도 평점 관리는 놓치고 있는 경우가 많아 네이버에서의 브랜드 평판은
긍정적일지라도 카카오맵 지도 평점은 낮은 수준인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맵 지도 평점 부문 브랜드관리 예시

카페 커뮤니티는 왜 중요할까요?

카페 커뮤니티는 위 두 채널과 달리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채널
1차적인 병원 홍보와 함께 브랜드 평판 관리를 진행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와 카카오맵 지도 평점은 이미 우리 병원명을 알고 관심이 있어
검색한 활동이지만 카페 커뮤니티의 경우 대개 방문하고자 하는 진료과에 속하는 병원을 파악하기 위한 글 작성 및 검색이 주된 활동입니다.

그렇기에 카페 커뮤니티를 통해 1차적인 병원 홍보와 더불어 긍정적인 글, 댓글 작성 후 관심이 생긴 가망 환자가 2차적으로 네이버, 카카오맵에서의 상호 검색 시 긍정적인 리뷰를 확인하도록 유도한다면 우리 병원을 선택할 확률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카카오맵 지도 평점 부문 브랜드관리 예시

악성리뷰 관리는 왜 중요할까요?

네이버, 카카오맵 리뷰, 카페 커뮤니티 내 악성 리뷰 발생 시
상황에 따라 긍정적인 리뷰를 추가로 작성하여 악성 리뷰를 밀어내거나
해당 리뷰를 게시중단 처리
하여 가망 환자 유입에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브랜드 평판 관리를 진행합니다.

특이점이 있는 악성리뷰가 아닌 일반적인 악성리뷰는
환자의 시각에서 우리 병원의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으므로
무조건 나쁘게 받아들일 것이 아니라 원래를 재정비할 수 있는 기회로 받아들이고
병원과 케이티온이 함께 악성 리뷰 재발 방지를 진행해야 합니다.

악성리뷰 관리 부문 브랜드관리 예시